본문 바로가기

성공

★자신의 직관을 믿어라


어떤일을 결정하고 나서 시간이 좀 지난 후에, "에이, 그 일을 했어야 했는데 . . . " 하고 말한 적이 몇 번이나 있는가? 직감적으로 해야 한다고 느끼면서도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가 자주 있는가?

직관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며, 지금 자신의 인생에 어떤 변화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우리 내면의 목소리가 들려주는 말에 귀를 기울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대개 어떤 일을 이것저것 완전히 따져 보지 않고서는 그것을 잘 알 수 없으리라는 두려움 때문에, 혹은 해답이 너무도 명백할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자신의 직관적인 마음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 생각이 맞을 리가 없어" 혹은 "그것을 제대로 해낼 리가 없어" 라고 말하곤 한다. 그리고 생각의 가지가 이런 방향으로 뻗어 나가는 대로 따라다니다가 서둘러 결론짓고 나서, 자신이 그 상황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서는 자신의 한계를 따지게 되는데, 그럴 경우 실제로 그것이 자신의 한계가 되고 만다.

자신의 직관이 틀릴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그것을 신뢰하는 법을 배울 수만 있다면 당신의 인생에 마술과 같은 모험이 시작된다.

자신의 직관을 믿음으로써, 기쁨과 지혜에 이르는 길을 가로막고 있는 장벽을 없앨 수 있다. 또한 이것은 지혜와 축복이 넘치느 세상을 향해 자신의 마음과 눈을 여는 방법이기도 하다.

자신의 직관을 신뢰하는 일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잠시 짬을 내서 마음을 비운 후 내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일부터 시작하라.

습관적으로 떠오르는 자기 파괴적인 생각은 모두 무시하고, 서서히 떠오르는 조용한 생각들에 집중해 보라. 마음속에서 사랑으로 충만한 놀라운 생각들이 하나둘씩 떠오르기 시작하면, 그것을 적은 후 행동에 옮겨라.

가령,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거나 전화하라는 메시지를 받을 경우 그렇게 해보라. 그리고 자신의 직관적인 마음이, 좀더 속도를 줄이고 느긋해질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면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라. 조심해야 할 습관에 대한 생각이 떠오르는가? 그렇다면 마찬가지로 그것에 주의를 기울여라.

직관이 들려주는 메시지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의 삶은 낙관과 사랑으로 충만해 진다. 오늘부터라도 자신의 직관을 신뢰하기 시작하라. 그러면 삶에서 전혀 다른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리처드 칼슨>

---------------

시간을 갖고 가슴속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거나

반대로 시간을 훨씬 촉박하게 만들어
가슴이 저절로 말을 하도록 하거나..

직관은 습관적인 시간속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으니까..

난 타이머를 켜고 일을 하곤 해
후자의 방법들을 따르는 거지
그리고 스트레스가 많을 땐
오히려 모든 것들을 놓아보고 나의 마음을 살피지.
전자의 방법이야.

너에게도 도움이 될거야~

- 속삭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새소식을 보내드려요

소식받기>> https://goo.gl/f4hrR1 [속삭]
소식받기>> https://goo.gl/f4hrR1 [속삭]




'성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과 행복에 관한10계명》  (0) 2015.06.15
♧ 자기 빛깔을 가진 사람  (0) 2015.06.13
♨인간관계 10가지 성공 법칙  (0) 2015.06.10
★성공을 원하면 체력부터 길러라  (0) 2015.06.10
▶우직하게 걸어라  (0) 2015.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