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

<천당과 지옥의 차이>


한 기독교 신자가 천당과 지옥의 차이를알고 싶어서 목사를 찾아가 물었다.
목사는 대답하였다.
"지옥에는 음식으로 가득한 거대한 쇠솥이 하나 있지요. 거기 모든 사람들은 장대같은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는데 숟가락이 너무 길어 음식을 입으로 가져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모두 침만 삼키고 있지요. 천당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숟가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천당 사람들은 숟가락을 들어 서로 먹여주기에 바쁩니다."
사회가 고도로 발전하면서 사람들 간의 교류는 점점 더 긴밀하고 광범위해지고 있다.
타인과의 관계에서 도움을 주고 받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남을 도와주는 일을 기꺼이 습관처럼 해야한다.
성공하는 사람이 되려면 먼저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되어야 한다. 카네기는 영원히 기억될 만한 말을 남겼다.
"많은 사람들에게 봉사하여 좋은 인연을 맺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다."
타인을 도와 스스로 성공하도록 돕는 것은 지상 최고의 보험이다. 모든 사람에게는 타인을 도울 능력이있다. 타인을 위해 시간과 마음을 쓸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부자이다.
친구,가족,동료 등 당신 주변부터 돌아보라. 어떤 사람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지...
당신이 타인을 돕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솔선수범해야한다.
당신이 타인을 도울 수 있을 때 삶의 의미와 가치는 커진다. 대가를 바라지 않고 끊임없이 베풀 줄 아는 마음은 늘 성취감을 준다. 이것이 바로 인생을 살아가는 즐거움의 원천이다.

---
오직 네 필요 때문에 타인을 돕는다면 그건 올바른 태도가 아니다. 남을 돕는 일은 마음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에서 해야 한단다. 다른 사람을 돕는다는 것은 그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복하고 값진 능력이기 때문이야. 만약 다른 사람이 성공과 행복을 일구는데 네 도움이 한몫 했다면 정말 멋진 일이 될 거다. 아들아,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른 사람을 도와라. 이것은 네 인생의 좋은 인연을 만드는 일이다.

<어머니의 편지 中>


-----------------

봉사는 누군가를 위해서라기 보다
결국 자신을 위한 것이야

누군가를 위한 봉사는
항상 자신을 위한 봉사가 되어
삶 전체를 풍요롭게 하지.

기쁨과 감동의 씨앗을 뿌려
자신의 인생길을 풍요롭게 하는 일~

그것이 봉사야~

- 속삭





▶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새소식을 보내드려요

소식받기>> https://goo.gl/f4hrR1 [속삭]
소식받기>> https://goo.gl/f4hrR1 [속삭]